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돈아끼는 신비한 잡학사전

삼성 드럼세탁기 세제함이 열렸습니다 간단한 해결방법(세제함 청소)

혹시 삼성 드럼세탁기에서 '세제함이 열렸습니다'라는 알람이 뜨면서 띵띵 소리가 나신다면, as 신청하시기 전에 이 방법대로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아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저희는 결혼할 때 구입한 삼성 드럼세탁기를 5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탁기가 돌아가는 내내 띵띵 소리가 나면서 '세제함이 열렸습니다'라는 알람이 뜨는데 시끄러워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었어요. 저 녀석이 또 돈 내놓으라고 하는구나!! 하면서 버티다가 결국 남편이 as신청을 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는데요.

2년 전에도 같은 문제로 as기사님이 방문하셨는데 그때는 저희가 고농축 세제를 사용하면서 세제함이 막혔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세제함을 새 걸로 교체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서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하니 정말 스트레스 받더라고요. ㅠㅠ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많은 분들이 이런 문제를 겪고 계시길래 제가 as 받은 후기를 남기면 도움이 될까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해결방법

 

1. 고농축 세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해결방법이라기보다는 예방 방법인데요.

고농축 세제가 노즐을 막히게 한다고 합니다.

저희도 이 문제로 2년 전에 세제함을 교체해야 했습니다.

 

2. 세제함을 세게 닫아준다.

세제함 안쪽에 센서가 있는데 접촉이 안될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세제함을 주기적으로 청소해준다.

'자동 세제' 버튼 옆에 파란불이 깜빡거리면 청소를 해줘야 된다고 합니다.

 

삼성드럼세탁기 세제함 청소방법

 

청소방법

1. 사진의 화살표 부분을 누른 상태에서 세제함을 꺼낸다.

 

 

2. 표시한 부분을 분리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은 물이 들어가면 안 된다고 하시네요. 화살표 부분의 나사를 풀어 분리해 주세요!

 

3. 세제함의 뚜껑을 열어 깨끗하게 청소해준 뒤 세탁기를 작동시켜보니 이제 조용해졌네요! 띵띵 소리 노이로제 걸릴 뻔했는데 다행입니다 ㅠㅠ

 

 

다른 분들도 이 방법으로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as 기사님이 오시면 청소만 해주셔도 서비스 비용이 발생하니까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집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큐브 아님) 등 삼성제품이 많은데요.

건조기 빼고 한번 이상은 다 as를 받아본 적이 있네요.

as가 잘 되긴 하지만 고장 날 때마다 돈과 시간이 드니 삼성제품에 대한 불만과 불신이 자라나고 있습니다.

역시 가전은 LG인가.....

떠도는 이야기로 LG는 가전 빼면 없어서 정말 잘 만들려고 한다더라고요.

삼성은 가전보다 스마트폰, 반도체로 잘 나가는 회사이니 신경을 덜 쓴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주력으로 밀고 있는 아주 비싼 제품들은 튼튼하게 잘 만들겠지만 제가 구입한 보통 수준의 물건들은 좀 만족스럽지 못하네요. 이제 as 기사님과 만날 일 없기를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