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집에서 아이랑 노는 방법 쿠키만들기(쿠키믹스 덜 달게)

시중에 파는 쿠키믹스 너무 달지 않으신가요?

오늘 아이가 쿠키를 만들고 싶다고 하는데, 덜 달게 만들고 싶어서 재료를 몇 가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좀 밍밍한가 싶었는데 아이도 잘 먹고, 남편이 시중에 파는 쿠키 맛이 난다고 맛있다고 하네요^^

 

 

준비물

  • 쿠키믹스 1통
  • 밀가루 100g (원래 쿠키는 박력분. 하지만 저는 중력분을 사용했어요)
  • 계란 1개 (냉장고에 있었다면 상온에서 30분 또는 전자레인지에 10초)
  • 버터 25g (녹여서 준비해주세요)
  • 우유 약간(미지근하게)
  • 기타 : 믹싱 볼, 거품기, 비닐 장갑, 밀대, 쿠키 틀 등

원래는 쿠키믹스 1통에 계란 1개와 버터 15g만 추가하면 되는데

저는 밀가루 100g과 버터 25g, 우유를 약간 더 추가했습니다!

 

 

과정

1. 밀가루는 채에 곱게 쳐주세요.

 

 

2. 쿠키믹스와 밀가루, 계란, 버터를 섞어주세요.

오잉? 계란을 풀어서 넣어야 하는건데 대충대충 합니다...

쿠키 만드는 과정

 

3. 잘 안뭉쳐지시죠? 미지근한 우유를 아주 약간 (3스푼 정도?) 넣고 뭉쳐주세요!

쿠키 만드는 과정

 

처음에 고무주걱으로 하다가 잘 안되길래 비닐장갑 끼고 열심히 치댔습니다.

안 뭉쳐지시면 우유 조금 더 넣으시면 됩니다!

 

사진이 난장판이죠? 애랑 같이 하면 원래 이렇죠~~ ㅋㅋ

다른 블로거들처럼 깨끗하고 예쁜 장면은 없습니다...

아이랑 함께 한다는 것 자체가 예쁘고 아름다운 거죠^^

 

 

4. 밀대로 밀어서 모양 틀로 찍어냅니다.

쿠키 틀을 처음 사용하다 보니가장 어려움이 있었던 단계입니다 ㅠㅠ

아이들 클레이하는 것처럼 하면 되는 줄 알고 찍어서 반죽을 꺼내려고 했는데 

자꾸 찢어집니다 ㅠㅠㅠㅠ

기름을 약간 발라서 해보니 조금 낫긴 한데 뭐꼬 이거 불량이네~~!!

쿠키 만드는 과정

 

그러다 우연히 반죽을 조금 더 두껍게 해서 쿠키 틀로 살짝 찍고 틀만 먼저 빼냈더니 잘 되네요!!

포크로 주변을 살살살 잘라내 주니 완벽해~~~

 

 

쿠키 만드는 과정쿠키 만드는 과정
쿠키 만드는 과정

 

5.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0~15분 정도 구워주세요.

처음부터 15분 돌리지 마시고 10분 굽고 상태 보시면서 더 구우시면 됩니다!

음? 오븐에 넣는 것부터 사진이 없네요. ㅋㅋㅋ

이성과 함께 사진도 사라졌습니다ㅋㅋㅋㅋㅋㅋ

먹고 몇 개 남은 사진만.....

쿠키 만드는 과정

쨔쟌~ 귀엽죠?^^

쿠키에 견과류나 초코칩 같은 걸로 장식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반죽하는 과정부터 4살 아이의 "내가 할게 내가 할게" 무한 반복으로 힘들었습니다ㅋㅋ

그러더니 틀 몇 개 찍고는 좀 지친 듯 한숨을 쉬네요 ㅎㅎㅎㅎ

어쨌든 오늘도 재미있게 시간 잘 보냈습니다~~^^

 

< 추천 글 >

 

 

 

아이 성장호르몬, 녹용의 효능과 부작용

아이가 자주 감기에 걸려서 11월부터 녹용, 개구리즙, ㅎㅅㅇ 한의원에서 지은 약을 먹였는데요. 무엇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먹이고 나니 밥을 엄청 잘 먹고, 감기를 달고 다니던 아이가 12월에 코

goforfire.tistory.com

 

어린이에게 안좋은 식품, 대추의 효능과 부작용

대추 열매는 다양한 식재료와 약재로 활용되어 아주 친근한 식품인데요. 대추는 약학적으로 좋은 효과가 있지만 마르거나 허약한 사람과 어린아이에게는 대추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대추의 자

goforfire.tistory.com

 

 

아이랑 같이 간 대구 핫플 미래농원(mrnw) 파이퍼 카페

(내돈내산) 독특한 건물 디자인 때문에 궁금해서 방문했던 카페인데 이런 곳은 보통 커피맛이 없고 비싸잖아요? 그런데 파이퍼 카페는 커피맛도 인정, 디저트 맛도 인정, 친절한 직원들도 인정,

goforfire.tistory.com